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뉴스.News

트위터가 7천만개의 가짜 계정을 정지.news



트위터가 최근 5,6월달에만 7천만개의 계정을 정지했다.


이 계정들은 모두 스패밍 메시지를 계속 반복해서 보내는 가짜 계정들이었다. 


이번에 정지된 사용자들은 오로지 리트윗과 스패밍 작업이 주로 진행되었으며


완전히 정지된것은 아닌 일시정지된 것이라고 트위터 측은 밝혔다. 



워싱턴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트러스트 세이프팀 부서 부사장은 7천만명이나


되는 사용자를 일시정지 하는 것은 사용자 확보를 위해 애쓰는 트위터 입장에서 


적지 않은 타격이지만 사실 실질적 사용자 감소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사실 그 계정들은 정기적으로 리트윗 되지 않았다고. 



사실 이러한 결정을 내리기 까지 트위터 내부에는 많은 내부 논쟁이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결정적인 계기는 러시아 쪽에서 생성된 많은 가짜 계정들로 인해 미 의회의


정치적 압박이 가해졌고 또 공격적인 행동을 취하도록 요구했었다고 한다. 


이번 정지 조치는 꽤 정교하게 이루어졌으며 대다수의 트위터 사용자에게 


그 어떤 악영향도 끼치지는 않도록 진행되었다고 트위터 측은 밝혔다. 




아래는 매달 한건 이상 트윗을 남기는 활성 사용자 수 통계.